블로그 마케팅 상위노출이 정답일까요

언제부턴가 대한민국은 블로그 상위노출에 목숨을 걸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과연 블로그 상위노출이 정답일지에 대해서 저의 생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다른 생각이나 제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이 있다면 댓글 주세요.^^

과거 10년~15년 전 정도 부터 상위노출 경쟁이 심해졌던것 같습니다.

사실 그때는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하던 사용자들이 상위에 노출되고있는 블로그나 카페, 지식인, 웹문서 등을 많이 봤었고 믿고 정보를 얻었습니다.

그 시대에는 상위 노출만으로 매출을 많이 올릴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언제 부턴가 온라인 부분에서 매출이 일어나는 경우가 줄어들고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었죠.

로그 분석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똑같이 느끼셨을 것입니다.

업종에 따라 차이가 조금있겠지만요.

그 시절 제가 사용하던 방법은 무조껀 차별화 였습니다.

제가 어떤 내용을 포스팅해서 그걸로 매출을 많이 올리게 되면 다른 경쟁업체에서 따라서 포스팅을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럼 결국 블로그 부분에 상위노출이 되고 있는 거의 모든 글이 비슷한 글이 되어 버리죠.

그렇게 되면 저는 바로 또 다른 방법으로 다른 형식의 포스팅을 하곤 했습니다.

그렇게 다른 경쟁업체와 차별화 되지않는다면 절대 매출을 올릴 수 없겠죠.

하지만 그런 방식으로 하더라도 온라인 부분의 매출이 줄어들어만 갔습니다.

이건 지극히 제 생각입니다.

저는 이미 블로그 부분에 홍보글이 너무 많아서 고객들이 블로그 부분을 더이상 보지 않게 되어서 매출이 줄어들게 되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정보 검색자, 고객들은 진짜 정보를 얻고 싶지만 온통 광고 뿐이었고 올바른 정보가 없다는걸 느꼈다고 생각합니다.

그때부터는 블로그 부분을 믿지 않게 되는거죠.

그리고 어차피 정보를 검색하는 고객들은 본인이 원하는 정보를 얻을때 까지, 원하는 정보가 나올때 까지 블로그나 카페, 지식인 등의 페이지를 넘겨가면서 검색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의 경우를 한번 생각해 보세요.

정말 진지하게 어떤 정보를 무의식적으로 찾을때 내가 어떻게 찾고 있는지 꼭 한번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이미 고객들을 블로그 검색의 경험을 통해서 블로그 글들이 광고로 도배된 경우를 많이 봤기 때문에 제목과 대표이미지만 보더라도 이미 이것이 광고글 이라는것을 어느정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클릭하지 않겠죠?

고객들은 진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글을 찾을 것입니다.

가장 좋은것은 상위 노출도 되면서 좋은 정보가 있는 글이라면 더 좋겠죠?

하지만 상위 노출을 생각하고 블로그포스팅을 하는것은 신경써야할 부분이 너무 많고 스트레스가 너무 많을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상위 노출보다는 좋은 글을 포스팅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글들이 네이버나 구글, 다음 등의 포털을 통해서 유입되는 것만을 생각하지말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유입되게 하는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