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이 발생하지 않는 홈페이지의 특징

많은 돈을 들여서 홈페이지를 제작했지만 홈페이지를 통해서 매출이 발생하지 않는 분들이 있습니다.

뭐가 문제일까요?

먼저 홈페이지 디자인에 대해서 생각해 보겠습니다.

디자인이 멋진 홈페이지가 좋을까요?

아니면 디자인 보다는 깔끔하고 원하는 정보를 찾기 좋은 홈페이지가 좋을까요?

두가지 모두 충족하는 홈페이지가 제일 좋겠죠.^^

본인의 홈페이지에서 이 두가지를 먼저 체크해 보세요.

디자인에 너무 치중해서 화려하게만 했다면 정보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부분을 멋지게 하다보면 홈페이지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우리 대한민국사람들은 성격이 급하기 때문에 홈페이지가 느리게 구동되면 홈페이지에서 나가게 됩니다.

이탈률이 높아져요.

너무 멋진 디자인 보다는 업체의 이미지가 저급하게 보이지 않을 정도의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 정도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업체의 특징과 정보를 보기쉽고 찾기 쉽게 구성이 되어있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너무 영업적인 부분이 많은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많은 부분에 전화번호와 온라인 문의를 남길 수 있는 폼을 남발해놓은 홈페이지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너무 영업적으로 보이며 고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지 못합니다.

어차피 관심이 있는 고객이라면 어떻게든 홈페이지에서 전화번호나 문의를 남길 곳을 찾아서 연락을 하게됩니다.

전화번호나 문의 폼은 너무 크지 않게 페이지의 한두군데 정도에 넣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 생각해 봐야 할 부분은 홈페이지의 모든 페이지들이 문제없이 잘 작동하고 보여지고 있는지 확인해 봐야합니다.

업체에 의뢰를 해서 제작을 했더라도 잘 작동하다가 작동을 하지않거나 디자인이 이상하게 보이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을 자주 확인해 보셔야 하구요.

이렇게 홈페이지의 어떤 페이지가 뜨지 않거나 작동되지 않는다면 고객은 업체에 대해서 신뢰를 가지지 못합니다.

 

 

그리고 홈페이지가 PC에서와 다양한 모바일기기에서 최적화되어서 잘 보이고 있는지 확인해 봐야해요.

PC에서는 잘 보이지만 모바일기기에서 글자가 너무 작게 보이거나 이미지가 너무 작게 보인다면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없습니다.

이제 모바일로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비율과 PC로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비율이 50:50 정도가 되었습니다.

업종에 따라서 모바일 비중이나 PC비중이 훨신 높은 경우도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꼭 반응형으로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모두 잘 보이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키워드 광고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의 여러가지 방법으로 홍보를 하고 있으실 겁니다.

위 방법으로 홍보를 할때 홈페이지 유입만을 위해서 조금 과장해서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다면 막상 고객은 과장된 광고를 보고 홈페이지에 들어왔지만 막상 그 내용이 홈페이지에 없다면?

상당한 실망을 하고 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그 업체의 광고를 다시 믿지 않게 될것입니다.

 

 

이런 부분들을 생각하고 마케팅을 하고 홈페이지를 제작한다면 조금 더 매출이 늘어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더 궁금한점이 있으시다면 아래 CONTACT 부분에서 질문해 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