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마케팅의 다양한 방법 소개

웹 마케팅을 잘하기 위해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있을것이다.

적어도 이글을 보고 있다면 누구보다도 그 마음을 잘 이해하고있다.

필자도 여러분과 마찬가지로 웹, 온라인 마케팅을 잘 하기위해서 끝도 없는 고민을 해본사람이다.

처음 마케팅을 시작하게된 것은 영업사원이 되면서 부터이다.

온라인쪽으로 홍보를 아무도 하지 않고있는 상태였기때문에

여기에 내가 홍보 할 수 있다면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오늘 웹 마케팅의 기본적인 방법을 설명하겠다.

 

먼저 우리나라의 고객들은 가장먼저 네이버를 검색한다.

일단 첫번째는 네이버이다.

물론 아닌사람도 많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네이버에서 먼저 정보를 검색한다.

 

나는 실제 고객들이 정보를 어디서 얻는지 통계를 내 보고싶었다.

그래서 다양한 장소에서 설문조사를 받아봤고

나이를 기준으로 나눠서 설문을 받기도 했다.

그리고 버스에서 앞사람이 휴대폰을 만지면 어떻게 정보를 검색하는지 몰래 보기도 했다.

 

현재 고객들의 검색방법을 보면

첫번쨰로 네이버를 검색한다.

그리고 원하는정보가 없으면 구글, 다음, 유튜브 등을 통해서 검색을 한다.

어떤 분은 네이트에서 검색하시는 분도 보았다. (네이트를 욕하는건 아님)

 

지금 시대에는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매체가 너무나 많이 있기때문에

많은 매체에 노출이 되는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고객들은 이미 광고에 지쳐있기때문에

광고 보다는 실제 정보를 줄 수 있는 방식의 홍보가 좋다.

그리고 정보를 주면서 실제 사용자들의 후기까지 볼 수 있다면 믿고 선택을 하게된다.

 

 

몇년전에 내가 이 글을 썼다면…

네이버 클릭초이스(검색광고), 블로그 같은걸 기본적으로 해야한다고 말했을것이다.

하지만 점점 변화가 빨라지고 정보가 넘쳐나고 있고 고객들은 똑똑해지고있다.

이제 왠만한 광고는 구별할 줄 안다.

진짜 좋은 정보를 줘야하고 정말 좋은 가성비 좋은 것을 판매해야한다.

 

 

어떻게 보면 …

점점 과거처럼 입소문이 중요한 시대로 변해가고있는것이다.

고객 한명한명에게 최선을 다하고,

고객이 만족할수 있는 상품을 판매해야 하는것이다.

이제 고객에게 사기를 치거나 속여서 판매하는 시대는 끝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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